TIP

두통의 원인 가장큰이유 5개

두통을 느끼게 되면 급격하게 피로감을 느끼면서 심한 경우 현기증까지 느끼게 됩니다.

미미한 두통이라도 계속 방치하게 되면 어느샌가 일상생활이 불가능할 정도록 극심한 두통으로 변하게 되는데요.

진통제를 먹어도 약이 듣지 않는 두통이 나타날 때도 있습니다. 두통의 원인들로 인하여 발생하게 되는데요.

그럼 오늘은 두통이 생겨나는 다양한 원인에 대해 조사해 보겠습니다.



1. 스트레스

스트레스로 인한 두통은 다들 한 번쯤은 겪어보셨을거라는 생각이 드는데요.

업무가 많았거나 업무가 처리되지 못하고 마구 꼬여버리게 되면 신경이 곤두세워질 수 밖에 없고

주변의 압박들로 인해 평상시에는 아무 걱정없이 할 수 있던 일들도 제대로 하지 못하게 됩니다.

과도한 스트레스는 육체적이든 정신적이든 안 좋은 영향을 주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2. 목의 디스크

목 과넞ㄹ에 이상이 오게 되면 목부위에서만 발생하던 고통이 점점 퍼져 머리나 어깨도 아플 수 있는데요.

요즘은 전자기기를 많이 사용하는 시대이기 때문에 컴퓨터나 스마트폰을 사용할 때 잘못된 자세로 인해

목뼈의 변형을 잘 불러일으키게 됩니다. 일자목이나 거북목의 경우 척추에도 영향을 줄 수 있기 때문에

더욱 더 주위하여야 하는데요. 언제나 허리를 곧게 펴고 바른 자세로 생활하는 것이 좋습니다.



3. 감기

감기로 인해 몸살기운이 나타나면서 머리도 아픈 경험이 있을실텐데요. 특히 코감기의 경우

잘 때 호흡을 하기가 매우 힘들기 때문에 뇌의 산소가 부족해져 머리가 아픈 경우도 있습니다.

몸이 전체적으로 면역력이 많이 약해져 있고 몸의 기운이 없는 상황이기 때문에 몸에 이상증세가 많이 나타날 수 있는데요.

충분한 휴식을 취하고 면역력을 높여 감기를 빨리 낫게 하는 것이 좋습니다.


4. 소화장애

소화가 잘 되지 않을 때 나타나는 증상으로 속이 안 좋거나 구토를 하는 등의 증상도 있지만 머리가 아플 때도 있는데요.

흔히들 체했다고 표현하기도 하는데요. 이럴 때는 소화제를 먹는 게 좋습니다.

민간요법으로 손을 바늘로 따서 소화를 돕는 방법도 있는데요. 이 방법도 은근히 도움이 되니

한번쯤은 시도해봐도 좋을 것 같네요. 평소에 위장이 약하신 분들도 이런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5. 아침 기상성 두통

아침에 일어났을 때 머리가 약하게 아픈 현상이 나타날 수도 있는데요.

이는 나이가 많을 수록 이러한 증상이 많이 나타나게 됩니다. 이러한 두통의 원인은 정확하게 알 수가 없는데요.

단지 밝혀진 거라곤 나이가 많이 드신 노인 분들일수록 이러한 증상이 잘 나타난다는 것이니

노인분들은 평소에 자신의 몸 건강을 챙기시는 것이 이러한 증상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두통의 원인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사람들이 제일 많이 앓게 되는 질환으로

두통이 제일 대표적이기도 합니다. 두통이 심하다고 진통제를 과다하게 복용하게 되면 몸에 좋지 않으니

적당한 양을 먹는 것이 좋습니다. 두통의 경우 흔히 나타날 수 있는 질환이기 때문에

아무 생각없이 넘어 갈수 있는데 우리 몸에 이상이 왔다는 신호이기도 하니 무심코 지나치는 것은 좋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