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분 오늘은 꽃송이버섯 효능에 대해 적어볼까 해요. 남자친구가 알레르기 비염과 천식이 같이 있는데 환절기만 되면 너무 힘들어 하거든요. 그래서 여러가지 경로로 옆에서 도와줄 방법이 없을까 생각하다가 꽃송이버섯 이란걸 찾게 되었는데요. 꽃송이버섯은 천식에도 효능이 좋지만 우리 몸에 도움을 주는 여러가지 성분들이 많아서 오늘 여러분들께 알려드릴게요.
먼저 꽃송이버섯이란 무엇일까요? 꽃송이 버섯은 소나무, 참나무, 잣나무에서 기생하는 버섯으로 여름에 왕성하게 자라는 버섯이래요. 숙주인 나무의 영양분들을 모조리 빼앗기 때문에 다른 버섯들 보다 특히나 효능이 높다합니다. 생김새는 제가 봤을 땐 수국이나 티벳버섯과 비슷하게 생긴 것 같아요. 다른 버섯드로가 다르게 인공재배가 어렵고 키우는 데 시간이 많이 소요되어서 가격이 비싸다는 단점이 있네요. 하지만 가격만큼이나 톡톡한 효과를 보이고 있다는 사실 알아두셔야 합니다.
꽃송이버섯의 효능 첫번째는 항암효과입니다. 꽃송이 버섯 안에는 베타글루칸이라고 하는 성분이 들어있는데, 이 성분은 암세포의 성장과 전이를 억제해서 암을 예방하고 이미 발명횐 직후라면 개선시키는 효과가 있습니다. 최근 TV매체에도 자주 소개되면서 암환자분들이이 자주 찾고 계시다해요. 혈당과 중성지방, 콜레스테롤을 감소시켜서 혈관질환에도 효능을 발휘한다 합니다. 우리나라에 암환자가 급격하게 늘면서 항암효과가 있는 식품들이 많이 대두되고 있는데 그 중 하나가 이 꽃송이버섯 입니다. 특히 폐암에 좋다하네요.
꽃송이버섯의 효능 두번째는 체질 개선입니다. 남자친구도 어릴 때 부터 알레르기 비염과 천식을 치료하려고 하다 보니, 체질을 개선해야 한다는 이야기를 들었었다고 하는데요. 꽃송이버섯이 체질개선을 돕는데에 큰 효과를 나타낸다고 해요. 요즘같은 환절기에 먹거나 체질개선이 꼭 필요한 제 남자친구의 경우에는 무조건 챙겨먹어야 겠네요. 음양오행에서는 자신의 체질과 관련해서 맞지않는 음식이 있다고 하는데 꽃송이 버섯은 맞지않는 체질이 없다고 합니다.
꽃송이버섯의 효능 세번째는 당뇨 개선 입니다. 당뇨는 조용하지만 무서운 질병으로 완치라는 게 없어서 평생 관리가 필요해요. 저희 할머니도 당뇨가 있어서 항상 식이요법으로 당관리를 챙기시지만 기력이 없으시고 당수치가 많이 올라가게 되면 힘들어 하는걸 지켜봤었는데요. 꽃송이버섯을 건조시켜 실험쥐에게 투여한 결과 인슐린 분비가 촉진되었다고 하네요. 혈당강화 작용도 하기 때문에 당뇨와 밀접한 관련이 있습니다.
꽃송이버섯의 효능 네번째는 다이어트입니다. 평생 해야할 숙제죠? 다이어트는 내일부터? 아닙니다. 꽃송이 버섯을 비만 쥐에게 투여 했더니 내장지방, 중성지방, 체중감소의 효과를 보였어요. 나쁜 콜레스테롤은 감소하고 몸에 좋은 HDL콜레스테롤만 증가했습니다. 꾸준히 섭취한다면 다이어트는 내일부터가 아닌 지금부터 당장 시작할 수 있겠습니다. 물론 적당한 운동도 필수입니다.
꽃송이버섯의 효능 다섯째는 노폐물 배출입니다. 혹시 여러분 노폐물 배출하기 위해 디톡스라는거 해보셨나요? 저도 여름에 한번 해봤는데 극단적이어서 너무 힘들었던 기억이 있어요. 나중에는 삼키는 것 조차 너무 힘들더라구요. 그런데 꽃송이 버섯은 우리 몸안에 있는 노폐물을 배출해 주는데 효과가 있어서 꾸준히 복용하면 몸이 가벼워 진다하네요. 남자친구와 함께 먹어야 할 것 같습니다.
꽃송이버섯은 생김새가 꽃송이와 비슷하다고 해서 꽃송이버섯인데 각종 몸에 좋은 성분들이 풍부히 들어 있고, 이 사실이 알려지면서 조금 높은 가격대임에도 찾는 분들이 정말 많다합니다. 버섯중에서도 명품버섯이라 할까요? 또 요즘에는 연구에 연구를 거듭할 결과 인공재배가 가능해졌다고 하니 여러분들 건강 생각하셔서 꼭 한번 챙겨드시길 추천합니다. 꽃송이버섯과 함께 건강하게 식이조절 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