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삼은 몸에 좋기로 많은 사람들에게 널리 알려져 있는 식품인데요.
인삼같은 경우는 아주 뿌리 하나에 몇십만원을 할 정도로 가격이 높지만 그 만큼 몸에 좋은 식품으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사람들이 직접 재배하여 키운 것은 인삼이라고 하지만 산에서 자연스럽게 난 것은 산삼이라고 하죠.
우리나라는 예로부터 고려인삼이라하여 인삼으로 유명한 나라였는데요. 그럼 오늘은 인삼의 효능에 대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당뇨병 예방
인삼은 혈당을 낮춰주는 역할을 해주는 식품 중에 하나인데요.
인삼을 이용하여 만든 당뇨병약은 일반 병원에서 만들어진 당뇨병약보다 부작용이 없고 효과가 더 좋다고 합니다.
일반 병원에서 만들어진 당뇨병약은 부작용으로 혈당을 과도하게 낮추는 현상이 나타날 수 있는데
인삼은 그런 현상이 없다고 하니 당뇨병을 앓고 계시는 분들은 인삼을 자주 드시는 게 좋을 것 같네요.
2. 간 기능 회복
술을 자주 드시거나 과음이 잦으시는 분들은 위의 손상도 올테지만 간에도 만만치 않은 손상이 있을텐데요.
인삼을 자주 섭취해주면 간의 기능을 회복시켜 준다고 합니다. 인삼을 섭취하게 되면 인삼이 체내에서 단백질 합성을 촉진시켜주어
간의 재생률이 높아진다고 하네요. 또한 술을 먹고난 다음 날 숙취해소를 위해 인삼을 먹어주어도 효과가 좋고
쓰린 속도 달래주는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일반 숙취해소제보다 인삼 성분이 들어간 숙취해소제를 먹어주면 더욱 좋겠죠?
3. 원기 회복
더운 여름이 오고 복날이 되면 다들 보양식을 많이 드시러 가시는데요.
삼계탕이나 보양식에 인삼 뿌리라도 하나 들어가게 되면 정말 몸에 좋은 요리가 탄생하게 됩니다.
그만큼 인삼은 보양식과도 궁합이 잘 맞는데요. 원래 봉양식 자체가 몸의 피로를 풀고 원기를 회복하게 해주는데 많은 도움을 주지만
인삼도 보양식만큼 몸의 피로를 풀고 원기를 회복하는데 큰 도움을 주는 식품입니다.
4. 소화제 역할
소화가 잘 되지 않을 때 인삼을 먹어주면 소화가 잘 되도록 도와줄 뿐만 아니라 배탈로 인해 설사를 할 때도
먹어주면 설사를 멎게 해주는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인삼은 식욕을 돋우게 해주는 효능이 있기도 한데요.
또한, 위와 장이 차가운 성질을 띄시는 분들은 선천적으로 배탈도 많이 나고 소화도 힘든 분들이 많으실텐데
이런 분들이 꾸준히 먹어주면 몸에 따뜻한 기운을 돌게 해주어 좋다고 합니다.
5. 빈혈 예방
인삼의 마지막 효능은 바로 혈액순환이 잘 되도록 도와주어 체내의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해주는 것입니다.
혈액이 순환되는 것을 도와줄 뿐만 아니라 혈액을 생성하는데도 많은 도움을 주기 때문에 빈혈에 걸리신 분들이 드시면 아주 좋다고 하네요.
특히나 암환자들 중 빈혈에 걸리신 분들이 꽤 있으실텐데 그런 분들에게 더욱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주변에 빈혈로 고생하시는 분이 있으면 인삼을 선물해드리는 것도 좋은 방법인 것 같네요.
이번에는 인삼의 다양한 효능에 대하여 자세히 알려드렸는데요.
우리 몸에 좋은 수많은 효능들을 많이 가지고 있지만 인삼도 먹을 때 주의해야 할 점들이 있습니다.
인삼은 따뜻한 기운을 가지고 있는 식품이기 때문에 몸에 열이 많으신 분들은 피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전 몸이 원래 찬 기운을 많이 가지고 있어 몸을 따뜻하게 하려면 인삼을 챙겨 먹어야 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