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사용을 하다보면 여러문제가 있을 수 있습니다 전기사용 계약이나, 전기요금 납부 그리고 최근에 화제가 되고 있는 tv수신료 분리납부 등이 있습니다 이 모든것은 해결하기 위해서는 한국전력공사 고객센터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전기이용시 문제가 발생한다면 아래방법으로 해결을 해보시길 바랍니다
한국전력공사 고객센터 전화번호
한국전력공사 줄여 한전 고객센터 전화번호는 국번없이 123번입니다 많은분들이 한전 전화번호를 모르시는분들이 많았습니다 이번호로 요금조회 , 요금납부, 전기사용에 대한 전반 업무를 할수가 있습니다 그러나 한전 고객센터 전화번호로 연결이 어려울수 있으니 한전온 사이트에서 민원신청을 하시면 됩니다
한전 on 고객센터 민원신청 방법
한국전력공사에서 민원처리를 위한 전용 홈페이지를 오픈하였습니다 바론 한전on 사이트 입니다 여기서 명의변경, 전기요금 조회 , 납부, 아파트세대등록, 에너지 캐시백등의 문의를 처리 할수 있습니다
tv수신료 분리납부에 대한 신청방법은 맨 아래에서 알려드리겠습니다
전기관련 민원을 처리하기 위해서는 한전온사이트를 방문합니다
제일 먼저 하실것이 로그인입니다 회원가입을 먼저해주시고 로그인을 해주시기 바랍니다
로그인을 마친후 한전온사이트 상단 메뉴에서 민원신청을 클릭합니다
민원신청에서는 tv수신료, 계약해지, 검침일 변경, 고압아파트, 이사정산등을 하실수가 있습니다
저는 전화로 하는것보다 홈페이지를 통해서 신청하는것이 더 정확하게 진행되는거같습니다
한전온에서 처리하는 업무가 많기때문에 , 민원신청이 필요한 업무를 검색하시면됩니다
검색창에 민원신청 업무를 검색하시고 해당결과가 아래에 나타나면 진행을 하시면 됩니다
관련 내용이 나옵니다, 서식이나, 제출서류, 관련 자주묻는 질문등이 나옵니다
오른쪽아레 증가 신청을 눌러 진행을 해봅니다
다음단계 진행전에 고객번호를 선택해주셔야합니다
고객번호, 성명, 주소, 공동주택명, 상호, 계량기번호를 잘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민원업무에 따라 신청양식을 다 채워주시면 됩니다 제출서류가 필요한경우 제출 서류를 제출 해주시면 됩니다
세대주 정보까지 입력후 신청완료를 해주시면 됩니다
이렇게 tv수신료 증가 신청방법을 예로 한국전력공사 고객센터 이용방법을 알려드렸습니다
반대로 tv수신료 분리징수 신청방법에 대한 방법이 궁금하시다면 아래글을 참고해주시 바랍니다
tv수신료 분리납부 방법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