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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직자들에게 훈련비를 지원하기 위하여 만들어진 내일 배움카드이지만
통합으로 재직자에게도 어느정도의 조건만 된다면 발급해주는 내일 배움카드입니다.
오늘은 재직자 내일배움카드 신청방법에 대해서 알아볼게요.
먼저 오프라인에서 발급받는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오프라인에서 내일 배움카드를 신청하기 위해서는 고용복지센터로 방문하셔야합니다.
그 후 내일배움카드과에 가서 주민등록증을 제출하고 신청을 하신 후 심사가 진행됩니다.
심사가 완료되면 문자가 오게 되는데요. 그 후 다시 고용복지센터를 가셔서 카드수령확인증을 받으신후
농협이나 신한은행 중 자신이 원하는 금융기관을 방문하여 카드를 발급받으시면 됩니다.
두번이나 방문해야하는 오프라인과 다르게 편리한 온라인 신청방법도 있는데요.
온라인에서 신청할 시 공인인증이 필수입니다.
먼저 고용노동부 HRD-Net사이트에 접속하시면 됩니다.
그냥 고용노동부라고 치면 다른 사이트로 접속되니 꼭 저 사이트로 접속해주세요.
전체적인 개요를 말씀드리면 로그인을 하신 후 실명인증 후 공인인증서를 등록하고 행정서비스로 접속하시면
내일 배움카드 신청이 가능한데요
제가 조금 더 상세히 밑에서 알려드릴게요.
사이트에 접속 후 내일배움카드신청 배너를 클릭합니다.
그러면 로그인을 하라는 창이 뜨는데 회원이 아니신분들은 회원가입을 하신 후 로그인을 하세요.
실명인증이 되어있으신 분만 내일 배움카드신청이 가능하기 때문에 회원정보관리-실명인증을 클릭하신 후 실명인증을 해주세요.
실명인증을 완료하셨다면 상단의 행정서비스를 클릭하시면 자동으로 공인인증서 로그인을 하라는 문구가 나옵니다.
공인인증서 로그인을 누르면 자동으로 공인인증이 가능한 창이 떠요.
자신이 원하는 공인인증을 선택하신 후 공인인증을 해주시면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공인인증을 끝내시면 행정서비스로 접속할 수 있는데요.
그 후 근로자카드 - 근로자카드신청을 클릭하시면 신청할 수 있는 화면이 나옵니다.
그러면 자신의 이름,주소 및 기타 개인정보와 농협or신한은행 중 자신이 원하는 금융기관을 선택 하신 후
신청버튼을 누르시면 신청이 완료됩니다.
복잡해보이지만 로그인-실명인증-공인인증 이순서만 기억하시면 어렵지 않아요.
지금까지 재직자 내일배움카드 신청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