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P

쏘카 그린카 비교

쏘카 그린카 비교

쏘카 그린카 대 그린카 대 쏘카 비교 체험

저는 회사가 그렇게 멀지 않지만 자차를 이용했습니다. 그러다 두달전 크게 사고가나서
현재는 자차가 없는데요 출퇴근에 대한 불편함은 없지만 출장이나 외근을 나갈때 불편하여
가끔 쏘카 그린카 둘중에 하나를 이용하고 있습니다 쏘카 그린카 둘중에 무엇을 탈지 고민이라면
제 후기를 읽어 봐주시고 쏘카 및 그린카 이용 예정이시라면 먼저 쏘카앱 그린카 앱을 다운로드 받으세요



원래 쏘카 vs 렌트카 비교 였지만, 그린카가 새롭게 생기면서 요즘은 쏘카 vs 그린카 구도가 되었습니다



쏘카 vs 그린카 비교 시작 하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쏘카 그린카 두개의 공통적인 장점을 말씀드리고 시작하겠습니다


접근성이 뛰어납니다

쏘카앱 및 그린카앱을 다운로드 받아 보시면 알겠지만 주변에 이용할수 있는 차량을 쉽게 확인가능합니다


어플 하나면 된다

어플 하나면 예약부터 결제, 그리고 시동까지 가능합니다


요금이 저렴하다

내가 이용한만큼만 요금 결제가 됩니다


사고처리 

자기부담금 설정으로 사고 발생시 처리가 조금 안심이 된다






그린카 앱은 이렇게 생겼습니다

참고로는 저는 두개 다 이용중입니다



쏘카 앱은 이렇게 생겼습니다


쏘카 vs 그린카 요금 비교

쏘카 요금표 및 그린카 요금표를 첨부 합니다

제일 중요한 부분이 요금인데.. 사실 어플로 계산이 되어지기 때문에 크게 신경을 쓸부분은

아니지만 이용하기전에 어느정도 계산을 해보실수가 있습니다

쏘카 경형 차인 올뉴몽닝 부터 소형 클리오 준준형 아반떼등 주행요금을 확인 바랍니다


쏘카 중형 및 준대형 요금표입니다

쏘카 쏘나타 쏘카 그랜저등 다양한 차ㄷ종이 있습니다


대형 차량도 있고 스토닉 코나 티볼리 , 스포티지 투싼 등 suv 차량도 있습니다

쏘카 중형suv 에는 쏘카 싼타페 비롯하여 쏘렌트 가 있고 승합과 수입차가 있습니다

저는 수입차는 타보지 못했네요





그린카 요금표 입니다

주행요금은 비슷 하다고 볼수 있습니다



그린카 경형 및 소형 요금표입니다

120원부터 170원까지 확인이 되네요



준중형 중형 대형 차량 요금표입니다

아반떼 올뉴 벨로스터 더뉴 마리부 그랜저 차량등이 보입니다

그랜저부터 200원이 넘어가네요


suv 차량이 많습니다

suv 크기에 따라 130원부터 200원대까지 있습니다


전기차는 아주 싸게 책정 되어 있습니다

요금표는 간단히 살펴 보시고

쏘카 그린카 비교를 해드리겠습니다


요금

요금은 큰차이가 없습니다 여러번 타보았지만 차이가 미미 합니다

같은거리를 비교해보지 않았지만 비슷한 거리로 보았을때 몇백원에서 많아야 1~2천원 차이였습니다


차종

제가 사는 곳 기준으로 차량의 댓수는 쏘카가 많습니다

하지만 새로운 차량은 그린카가 많은거 같고, 차량 관리는 그린카가 좀더 잘된 느낌입니다


불편사항

그린카는 앱이 아직 조금 최적화 되지않은 느낌을 받았습니다.

쏘카는 이용자가 많아서 그런지 몰라도 가끔 조금 지저분한 차량이 있습니다


이상 비교를 마치며, 저는 둘다 아주 편하게 이용하고 있습니다. 큰차이는 없고

이용시 쏘카앱 그린카 앱을 켜보고 가까이 있는 차량을 예약해서 이용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