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P

가슴뼈 통증 억 소리나게 아프다

여러분 가슴뼈통증 느껴본적 있으신가요? 억 소리나게 아픈데요 얼마전 텔레비전을 보는데, 개그우면 김민경씨가 마사지를 받는 도중 가슴뼈통증을 호소하는 걸 보고 알아보게 됬는데요. 가슴뼈, 즉 흉골 통증의 원인을 파악해 보려합니다. 원인은 여러가지이며 임상상 남성보다 여성에게서 더 자주 발생한다하니 가슴뼈 통증이 있는 분들은 원인을 잘 파악하셔서 적절한 치료를 받길 바랍니다. 

그럼 가슴뼈 통증에 대해 알아볼게요.



협심증일 경우 가슴뼈 통증이 나타난다.

협심증은 심장으로 산소가 풍부한 혈액공급에 문제가 생겨 발생하는 질환입니다. 앞가슴뼈를 뒤에서 꽉 누르는 것 같은 느낌의 통증이 발작적으로 올 수 있어요. 또한 바늘로 찌르는 것 처럼 가슴뼈통증이 있다 합니다. 협심증은 아주 위험하고 무서운 질병으로 가슴뼈통증이 있는데 협심증이 의심된다면, 바로 병원으로 내원해서 검사하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늑간신경통일 경우 가슴뼈 통증이 나타난다.

늑간신경통은 갈비뼈를 따라 내려오듯 통증이 느껴집니다. 앞가슴 부터 등까지 통증이 아주 심한데요. 늑간신경통은 당뇨병, 암, 대상포진, 디스크 등 여러가지 질환에 의해 생길 수 있습니다. 가슴뼈통증이 나타날 경우에 다른 질환들도 한번 의심해 보셔야 합니다.




폐암이나 폐렴일 경우 가슴뼈 통증이 나타난다.

폐암이나 폐렴일 때는 서서히 가슴뼈통증이 나타나는데요. 협심증처럼 발작성 통증이 아니라 가슴이 답답하고 뻐근하게 느껴지는 것 부터 시작됩니다. 뻐근하고 답답하게 느껴지는 가슴뼈통증 이라면 가슴뼈 안에 있는 폐나 장기에 생긴 문제 일 수 있으니 검사를 받으셔야 합니다. 암은 조기발견이 가장 중요한 법이지요. 


늑막염일 경우 가슴뼈 통증이 나타난다.

가슴뼈 통증이 나타나면서 식욕이 사라지진 않으셨나요? 늑막염은 폐렴, 결핵 등 질병에 의해 측흉부에 통증이 생기고 기침을 할 때 가슴이 저릿하게 아픈 증상 및 가벼운 호흡곤란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가슴뼈 안에는 여러가지 장기들이 있기 때문에 가슴뼈의 문제가 아닌 장기의 문제일 수 도 있으니 다방면으로 의심하셔야 해요.




스트레스일 경우 가슴뼈통증이 나타난다.

평상시에는 가슴뼈통증을 느끼지 못하지만, 가슴 중앙부분을 손가락으로 눌러보면 극심한 통증을 호소하는 분들이 계십니다. 뻐근하고 답답하고 무거운 기분이 들지는 않으신가요? 이런 경우에는 만병의 근원 스트레스를 의심합니다. 최근에 극심한 스트레스를 받았거나, 크게 놀란 일이 있다거나, 울화병이 있는 경우에 가슴뼈 통증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평소 스트레스 관리에 주의하시고 본인에게 맞는 스트레스 해소법으로 푸셔야 합니다.




강한 충격으로 가슴뼈통증이 나타난다.

최근 교통사고나 가슴뼈부근에 강한 충격 또는 압력을 받은 적은 없으신가요? 가슴뼈가 다쳤을 경우 가슴뼈 통증이 나타납니다. 이는 너무도 당연한 통증으로 가슴뼈에 금이가거나 문제가 생겼음을 의심할 수 있으니 강한 충격으로 인해 가슴통증이 아픈 것이라면 절대 참지마시고 병원에 가서 x-ray를 찍어보셔야 합니다. 가슴 안에는 앞서 말씀드렸듯 아주 중요한 장기들이 많습니다. 그 장기들을 보호하는 가슴뼈의 신호를 무시하면 안됩니다.



우리 몸에 아무일 없듯이 그냥 지나가는 질병은 단 한가지도 없습니다. 반드시 아프거나, 나중에 더 크게 아플 수 있기 때문에 몸이 주는 신호를 잘 캐치하셔야 해요. 가슴뼈통증도 마찬가지입니다. 잠깐 아프다가 말았으니 괜찮겠지 하는 안일한 생각은 절대 안됩니다. 잠깐 아파도 나중에 더 큰 병으로 찾아올 수 있으니 말처럼 쉽진 않겠지만 꼭! 정기적으로 검진을 받아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