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P

4대보험 가입증명서 인터넷 발급 안내

형님께서 4대보험 가입증명서가 필요하다고 하더라구요

제가 우연치않게 며칠전에 친구에게 4대보험 가입증명서 인터넷 발급이 된다고 들었거든요

직장인이라면 다 가입되어있는 4대보험의 가입증명서 발급방법에 대해서 오늘 제가한번 알아보았어요

이렇게 정리해놓아야 많은분들이 이용하시는데 도움이될거같아요

유용한 정보는 공유해야겠지요



4대보험 즉 4가지의 보험의 가입증명서는 한번에 증명서 발급이 가능합니다

바로 4대보험정보연계센터를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이런사이트가 있는지 어제 공부하면서 알았습니다



4대사회보험 정보연계센터는 정부가 운영하는 사이트이므로 걱정없이 이용하시면됩니다

우리가 필요한 4대보험 증명서 발급부터 4대보험관련 민원신고를 이용하실수가 있습니다



가입증명서 발급은 상단에 메뉴를 집중해주세요

메뉴에 보시면 민원신고,증명서발급,자료실,참여마당등의 메뉴가 나열되어 있죠

가입증명서 발급은 당연히 증명서 발급 메뉴에서 이용가능합니다



증명서발급메뉴를 클릭하고 넘어오시면 바로 신청절차가 진행됩니다

증명서발급과 관련하여 안내사항을 읽어보시고 파란색의 확인버튼을 누르고 다음을 진행하세요



서비스를 이용하기위해서는 당연히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개인회원 및 사업장회원으로 로그인해주시면됩니다

굳이 회원가입없이도 이용이 가능하나 공인인증서가 필요합니다

이런 민원서비스 같은경우는 공인인증서가 꼭 필요하오니 발급을 미리 받아두세요



4대보험 가입내역확인 청구서 입니다 확인자 및 근무중인 사업장을 입력하시고 신청을 하시면됩니다

맨아래에 주민등록번호 뒷자리표시를 하시고 진행하셔도 됩니다

그리고 신청을 누르시면 신청은 끝났습니다

프린트 출력을 위해서는 약간의 기다림후 출력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