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P

한라산 등산코스 5코스 정리

4월 중순에 친구들이랑 제주도를 가기로 했는데 사정이 생겨서 가지를 못했습니다

더 더워지기전에 다음주에 가기로 했습니다 이미 제주도 게스트하우스는 잡아 놓았구요

생각보다 힘들다던 한라산 등산코스를 알아 보고 있습니다 시간이 많이걸려서 조금 힘들더라도 빨리 갔다올수 있는 코스를 알아보았어요

제주도가면 힘들더라도 한라산은 꼭 가바야겠죠 한라산 등산코스 5코스 정리했습니다

한라산 등산코스 시간부터 숙지를 하고 계획을 짜시기 바랍니다

일몬전에 하산을 하도록 원칙으로 하고 있기때문에 입산시간을 잘 알아보셔야합니다

거의 4시간 이상 등산을 해야하기때문에 계절에 따라 차이는 있지만 12시에서 15시정도로 입산을 통제하고 있습니다

입산시간을 잘 확인하셨나요?

그렇다면 이제 본격적으로 등산코스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한라산 등산코스는 총 7개가 있습니다 여기서 5개는 남벽분기점 및 백록담을 볼수 있는 코스이고

2개의 코스는 가벼운 등산을 생각하시는분들이 이용하는 코스입니다

그럼 백록담을 볼수 있는 정상코스 5개를 안내 해드릴게요

1.영실탐방로

6km정도의 등산코스 입니다

영실분화구 구간말고는 대부분 평탄지형이라 쉽게 오를수 있는 코스 입니다

코스도 어렵지않고 시간도 짧게 걸리는 편이라 추천해드립니다

2.어리목탐방로

7km정도의 탐방로 입니다 편도 3시간정도의 시간이 소요되는 코스입니다 왕복 5시간이상걸리겠죠

사제비동산구간은 조금 힘들수 있으나 그이후는 편하게 산행을 하실수가 있을것같습니다

3.성판악탐방로

한라산 동쪽코스로서 정상까지 오를실분은 이 코스를 이용합니다

가장 긴 코스이기도 합니다 거의 10km 정도 이며 4시간 30분이 소요가 됩니다

올라갔다가 내려가면 하루를 다 쓰신다고 보시면 될것같습니다 왕복 20km 이니 평소에 등산을 좋아하시거나

체력이 좋으신분들에게 추천해드립니다

4.관음사탐방로

이 코스또한 정상까지 갈수 있는 탐방로 입니다 9km정도로 성판악탐방로보다 거리는 짧으나 해발고도 차이가 커서

올라가시는데 시간은 더 걸린다고 합니다 편도 5시간으로 계획을 잡으시면 될것같습니다

일반인들에게는 어려움이 있고 등산을 자주 하거나 등산동호회에서 자주 이용하는 코스라고 합니다

5.돈내코탐방로

총 7km 의 등산코스 입니다 시간은 편도 3시간 반정도 걸립니다

돈내코탐방로는 용천수가 없으니 식수를 꼭 지참해서 오르시길 바랍니다

이상으로 한라산 등산코스를 정리하여 알려드렸습니다 같이 가시는분들과 잘 상의하여 코스를 선택하시길 바랍니다

그럼 즐거운 여행되시고 좋은 추억 많이많이 만드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