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P

지방세 완납증명서 발급 및 발급불가

사회인이라면 우리나라에 각종 세금을 내고 계신데요

그 중 지방세를 납부하게 되시면 지방세를 납부했다고 인정하는 서류인 지방세 완납증명서를 발급받으실 수 있습니다.

보통 지방세 완납증명서는 시군구 읍면동의 주민센터에서 신분증을 지참하시고 방문하신다면 발급받으실 수 있습니다. 

지방세 완납증명서를 집에서도 무료로 발급이 가능한데요

민원24 홈페이지에서 발급가능합니다. 민원24에서 지방세 완납증면서 발급받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민원 24 홈페이지를 방문합니다.



2. 자주찾는민원 을 보시면 주민등록초등본(초본), 전입신고, 병적증명서 발급, 출입국 사실증명, 지방세 납세증명, 개별 공시지가 확인, 건축물대장등초본발급(열람)신청, 토지(임야)대장 열람등본발급신청, 지적도(임야도)열람등본교부신청, 토지이용 계획확인 신청, 지방세 세목별 과제증명, 납세증명서 아이콘이 있습니다.

'지방세 납세증명'을 클릭합니다.






3. 아이디가 있으신 분은 아이디로 로그인을 해주시고 비회원이신 분들은 비회원 로그인을 클릭합니다.

저는 비회원 로그인을 해보겠습니다.





4. 성명, 주민등록번호, 주소, 입력확인은 필수로 입력합니다.

개인정보수집 및 이용안내에 대한 안내 동의에 확인 체크를 해주시고 마지막 확인을 클릭합니다.





5. 지방세납세증명신청서작성이 나옵니다.

주소, 전화번호, 증명서사용목적 선택, 수령방법, 발급부수를 선택하시고 마지막

민원신청하기를 클릭합니다.





지방세납세증명신청 작성 예시입니다. * 표시는 필수입력을 해야하는 표시입니다.







이렇게 작성을 하신 후 프린터 출력을 하시면 됩니다. 만약 집에 프린터가 되지 않는다면 수령방법을 일반보통우편으로 선택하여 우편으로 받아보시는 방법도 있습니다.

집에서 간단하게 지방세 완납증명서 발급방법을 알아봤습니다.

참고로 체납세목이 있다면 지방세 완납증명서 발급은 불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