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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모님께서 전화가 오셔서 지방세완납증명서 발급 어떻게 받아야하는지 물어보시더라구요

저보고 같이 발급좀 받으러 가자고 하셨는데요 저도 잘몰라서 인터넷을 뒤져보니

집에서도 쉽게 발급이 가능하더라구요

지방세완납증명서 발급 인터넷발급방법을 쉽게 설명해드릴게요



지방세완납증명서 발급을 위해서는 민원24홈페이지를 이용하면됩니다

저는 여기서 등본을 몇번 발급받은적이 있는데요 지방세납세증명도 여기서 가능한지 어제알았어요

잘 살펴보니 다른증명서도 발급이 가능한게 많더라구요



지방세납세증명서 발급을 위해서는 공인인증서로그인이 필요합니다

아무래도 인터넷발급이니 본인확인이 가장중요한 부분이라고 생각되어 집니다

저희집은 가족모두가 공인인증서 발급이되어 있어서 바로 진행이 가능합니다

공인인증서 발급은 가까운은행에서 가능합니다 한번 받아놓으시면 정말 편리해요



로그인인 완료되시면 바로 지방세납세증명신청을 하시면됩니다

증명신청을 하기위해서는 아래와같이 양식에 맞쳐 신청서를 제출해야합니다


납세의무자정보와 그리고 신청내용 및 수령방법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숫자별로 설명을 해놓았으니 참고 하시기를 바랍니다 어렵지 않게 입력이 완료되었으면

민원신청하기 버튼을 누르시면 끝이납니다



제대로 신청이 되었으면 나의 온라인신청민원에 보시면 신청내역이 있을겁니다

그러면 신청이 완료 되었습니다

집에 프린터가 있으시면 문서출력을 하시면 되구요 아니시면 일반우편으로 받거나

방문수령을 하셔야합니다 아주쉽게 지방세완납증명서 발급이 가능하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