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P

손나 바카나 뜻과 유래 드립치지마라

손나 바카나라는 말을 들어보셨거나 보신적이 있나요?


저는 직접적으로 들어본적은 없지만 인터넷 커뮤니티나 게임을 하다보면

간혹 손나 바카나라고 하는분들이 계시더라구요 하지만 이런 일본말 드립은 하지않느게 좋을거같아요



손나 바카나 뜻을 먼저 알아보겠습니다

손나 바카나 처음에 들었을대 손나은이 떠오른다면 한국사람입니다

하지만 손나 바카나라는 뜻은 일본어 입니다

일본어로 "이런 바보같은... 혹은 "그런 바보짓을 " 의 뜻을 의미 한다고 합니다



제가 손나 바카나의 사전적인 의미를 찾아 보았습니다 


그럼 이 손나 바카나의 유래가 어떻게 시작되었길래 사람들이 쓰기 시작했을까요

제가 조사한 결과 웃대라는 커뮤니티에서 여동생과의 대화에서 유래 되었다고 합니다



정확한 유래라고는 말씀드릴순 없지만 거의 맞다고 보여집니다

손나 바카나라는 말 자체는 그렇게 나쁜 뜻은 아니지만 일본말이니 사용하지 않는것이 좋겠습니다

일본말 드립은 대한애국인이라면 사용하지 않겠다고 서로 약속해요 댓글로 약속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훈민정음 세종대왕 만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