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건강보험공단 고객센터는 국민을 행복하게, 국민을 건강하게 라는 슬로건을 걸고, 신속 정확하게 고객을 위한 상담으로 고객감동 실현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국민건강보험공단 고객센터 조직도
국민건강보험공단은 건강보험 관련하여, 가입자 자격, 건강검진, 보험료, 노인장기요양보험등 각종 건강제도 안내 및 업무 상담을 하고 있으며, 본부센터 , 서울센터, 부산센터 ,대구센터 ,광주센터, 대전센터, 경인센터 를 운영중입니다
건강보험 외 연금, 산재 , 고용 보험과 같은 4대보험 고객센터 운영중입니다
국민건강보험공단 고객센터 전화번호 안내
국민건강보험공단 고객센터 전화번호는 1577-1000 입니다 ,건강보험, 장기요양보험,등에 대한 상담이 가능합니다
상담시간 : 평일 오전 9시~ 오후 6시 |
전국 어디서나 1577-1000 통화 가능하며, 해외일경우 82-33-811-2001 입니다
ARS 단축번호별 안내
1.증명서발급 10 팩스발송결과조회 11 자격득실확인서 12 납부확인서 13 자격확인서 14 완납확인서 15 차상위 본인부담경감대상자 증명서 |
2.건강보험 자격 21 건강보험증 발급 22 자격 취득상실 23 해외 출입국 신고 |
3.보험료 납부 311 건강보험 가상계좌 발급 312 연금보험 가상계좌 발급 321 건강 연금 고지서 발급 322 건강보험 고지서 발급 323 연금보험 고지서 발급 33 보험료 문의 |
4.건강검진 증진 41전년도 미수검자 검진신청 42 건강검진 대상자 확인서 발급 43 건강검진 병원 이요 44 금연 상담 >> 건강검진 대상자 조회 바로 가기(홈페이지) |
5.장기요양보험 51 일반상담 52 청구상담 53 기관상담 >>장기요양보험 신청 바로가기(홈페이지) |
6.외국어 상담 61 영어상담 62 중국어상담 63 베트남어상담 64 우즈벡어 상담 |
7.서식 팩스 발송 |
8.기타문의 |
9.보이는 ARS |
0. 상담사 연결 |
국민건강보험공단 고객센터 통화집중일 안내
통화 집중일
매월 8~10일, 29일~31일
매주 월요일
통화 집중시간
오전 10시~11시
오후 1시~4시
통화가 집중되는 날과, 시간에는 상담을 위한 대기시간이 오래걸릴수 있으니 양해부탁드립니다
보험료 납부 문의는 집중일과, 집중시간을 피해서 연결해주시면 상담에 더욱 빠르게 진행됩니다